일론 머스크, 퀀텀컴퓨팅, 그리고 AI...대변화 시작된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5.10.27 13:32 PDT
일론 머스크, 퀀텀컴퓨팅, 그리고 AI...대변화 시작된다!
(출처 : Shutterstock)

[밀키스레터] 📍 양자컴퓨팅이 넥스트 '반도체' 된다
더밀크의 '3대 투자 축' - 시장은 이미 대답했다
머스크의 새로운 비전...허황된 착각일까?
양자컴퓨팅, 미국의 새로운 '전략자산'

"2025년을 관통하는 단 하나의 키워드를 제시하라!"
이런 질문을 받으셨다면 여러분은 어떤 답을 내놓으실건가요? 

전 '분열'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우리는 지금 정치, 경제, 헤게모니, 심지어 신분적으로도 완전히 분열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복잡성 속에서 우린 방향을 잃고 있습니다. 

자산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시장은 GDP 대비 역사적 고점을 경신했지만 고용은 침체되고 인플레이션은 끈질기게 버티고 있습니다. 금리 경로는 불확실해지고 있고 지적학적 긴장은 자본주의의 근간을 흔들며 자본의 흐름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혼돈 속에서도 질서는 형성됩니다. 

올해 더밀크가 제시한 세 가지 투자의 축이었던 'AI 인프라의 확장과 귀금속 원자재의 슈퍼 사이클,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략자산의 국가자본주의화는 단순한 테마가 아닌 자본이 이동하는 방향성과 부의 은밀한 권력 재편 구조를 시사합니다. 

지난 주 시장은 이 세 축이 더 이상 '예측'이 아닌 '현실'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테슬라는 플랫폼 전환의 진통을 실적을 통해 보여줬고 델은 AI 서버로의 기업가치를 재정의 받고 있으며 미국 정부는 양자 컴퓨팅을 새로운 전략자산으로 편입시켰습니다. 

이 브리핑은 '왜 지금 이 세 가지인가'에 대한 구조적 해답을 제시합니다. 

표면의 뉴스를 넘어 자본과 권력이 재배치되는 매커니즘을 읽어냅니다. 그리고 그 흐름속에서 투자자가 취해야 할 포지션을 제시합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